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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017년 3분기 실적 발표 요약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9일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2017년 3분기

연결 매출 5,154억 원, 영업이익 47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연결 매출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등 

모든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 동기 대비 32%, 전분기 대비 10%

 증가해  2분기에 이어 또 한번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광고 플랫폼 매출은 

1,515억원을 기록했다.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플러스친구, 알림톡, 브랜드 이모티콘 등 


카카오톡 기반 광고 상품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성장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19% 성장했다.



콘텐츠 플랫폼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2,615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게임의 경우, 지난 8월 출시된

 '음양사'의 성공적인 런칭과 

검은사막의 스팀 버전 해외 매출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19% 

성장한 추이를 보였다.


또한 게임 매출 부문은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확대와 

검은사막의 견고한 성장에 따라서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하였으며, 


게임 콘텐츠 매출의 비중은 

모바일이 63%, PC는 37%를 차지했다.



뮤직 플랫폼은 자회사 로엔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보이며 


전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1,221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콘텐츠 매출 역시 


최근 카카오페이지의 

국내 일평균 거래액이 5억원을 돌파하고 


일본에서도 1억원을 넘어서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분기 대비 18%,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한 455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플랫폼의 경우 

전분기 대비 22%,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커머스 부문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한 1,024억원을 기록했다.



각종 콘텐츠 매출과 연동된 수수료와 

주요 서비스의 마케팅 프로모션 비용 등이 

포함된 3분기 연결 영업비용은 

총 4,680억원이다.


결과적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6%, 전년동기 대비 57% 

증가한 474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9.2%이다.



 연결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74억원, 

전년 동기 대비 262억원 증가한 

399억원을 기록하여 

7.7%의 당기순이익률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파트너들과 손잡고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 중이다. 


자동차, 아파트, 오프라인 매장, 가전, 홈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카카오 I(아이) 

플랫폼을 도입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에서

PC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도 

오는 1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새로운 카카오광고 플랫폼은 

오는 20일부터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실적 어닝서프라이즈,

현재 주가도 16만 전고점을 

돌파하기 위해 순항중이다.


4분기와 내년 실적이 더 기대 되기 때문에

꾸준한 분할 매수가 좋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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