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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에코를 시작으로 구글과 애플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3대 통신사와 포털사업자가 국내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을 놓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 중.


음성검색은 공개된 장소에서 이용하는 것이 부담스러웠으나 

스피커가 집이라는 사적인 공간으로 침투하면서 이용이 빠르게 증가.


AI스피커는 단순한 기기가 

아니라 검색부터 쇼핑,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며 


연간 42%씩 성장하여 

2020년 21억달러(한화 약 2조 3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



셀바스AI


음성인식, 필기인식, 영상인식 등의 

패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HMI솔루션을 공급.



카카오


음성인식 AI 스피커 카카오 미니 출시

음성인식, 인공지능 영역에서 삼성전자 · 제네시스와 협력.



코맥스


홈 네크워크 음성 인식 모듈을 위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엔진 개발. 

홈 네트워크 및 홈 시큐리티 부문에 공급.



NAVER


네이버 뮤직과 연계된 음성인식 AI 스피커 WAVE 출시.



파인디지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개발 및 클라우드 기반의 

추천어 검색 기능,문장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 등을 개발.



블루콤


블루투스 음성장치를 생산 업체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미디어젠 지분 보유.



브리지텍


콜센터 및 음성인식, 통신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음성인식을 사용하여 음성인식 기반 대화영 자동응답시스템, 목소리 인증 시스템 등을 제공.



알에프세미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바꿔주는 초소형 ECM Chip 생산.



코아시아홀딩스


자회사 비에스이가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시키는

 ECM(Electret Condenser Microphone)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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